인사말

안녕하세요!
2024년 가을, 올해도 저희 한양치의학연구회는 존경하는 선생님들을 모시고 한양대학교병원 치과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제13회 종합학술대회에서는 다른 학술대회들과 두 가지 차이점을 두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첫째, 필수교육의 강화입니다. 면허 갱신에 꼭 필요하다는 많은 원장님들의 요구에 부흥하기 위해 이 분야에서 좋은 강의로 정평이 나있는 심보준 전문 강사님을 모시고 [장애인식개선교육]을 강의에 포함하였습니다. 둘째, 임상에 꼭 필요한 주제를 선정하고 그 분야에서 진료와 연구 모두 정력적으로 활동하시는 젊은 교수님과 원장님들을 모셔보았습니다. 특히 박종현 원장님, 창동욱 원장님, 최형주 원장님, 박창주 교수님의 유익하고 업데이트된 강의는 여러분의 진료에 큰 도움이 되실 것으로 확신합니다.

1972년 ‘사랑의 실천’이라는 설립 이념 하에 개설된 한양대학교병원 치과는 지금까지 각종 한양치의학연구회 학술모임, 세미나 그리고 정기집담회를 꾸준하게 개최하여 왔습니다. 그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최신 지견을 공유하자는 취지에서 시작한 한양대학교병원 치과 종합학술대회가 선생님들의 관심과 성원으로 벌써 13회를 맞이하게 되어 개인적으로도 감회가 새롭습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는데 큰 도움을 주신 유광희, 심광섭, 이영수 명예교수님 이하 한양대학교병원 치과 식구들, 구강악안면외과 황경균, 박창주, 치과보존과 정혜전, 치과보철과 박원희, 김윤영, 인희진 그리고 치과교정과 임승원 교수님, 모든 수련의들과 치과 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물심양면 노력한 최세희 비서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과에서 수련과 학위를 마치고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시는 동문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2024년 제13회 한양대학교병원 치과 종합학술대회가 새로운 지식을 향유하고 자신의 진료를 되돌아보는 귀중한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학술대회 진행과정에서 미숙한 점이 있더라도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시 한번 회원님들의 가족과 직장 모두의 안녕함, 건강함과 번성함을 기원 드립니다. 항상 더 발전된 한양대학교병원 치과의 모습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7월
한양치의학연구회 회장 한지영 올림